월배당 ETF에서 나온 배당금으로 고배당주 AT&T 매수
이번 2025년도에는 월배당 30만원을 달성하기 위해서 열심히 노동을 통해 돈을 벌고, 거기서 발생한 노동소득을 배당주에 투자하고 있다.
작년인 2024년의 고군분투로 인해서, 드디어 이번 년도에는 월평균 10만원 가량의 배당금을 받을 수 있게 되었음.
그래서 노동소득 => 배당주 치환하는 루트에 더해서, 배당소득 => 배당주로 치환하는 루트도 가능해졌음.
그리고 오늘, 가지고 있는 달러 예수금 + 월배당 ETF들에서 발생한 배당금으로 고배당주 하나의 수량을 늘리게 되었다.
목차
⏩ 월배당 ETF 배당금 입갤
⏩ 고배당주 매수
월배당 ETF 배당금 입갤
내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월배당 ETF는 JEPQ, TSLY 그리고 MSTY가 전부다.
배당 메인 계좌에 JEPQ ETF가 69주와 기타 배당주들(펩시코, 코카콜라, 머크, 페더럴 리얼티)
배당 서브 계좌에 JEPQ ETF 4주와 TSLY 7주, MSTY 2주 및 AT&T.
JEPQ는 배당 메인 계좌에서 계속해서 수량을 늘려가려고 하고 있고 TSLY랑 MSTY는 계속 투자하기에는 원금 손실이 너무 크다고 생각해서 현재 매수를 중단한 상태임.
하지만 TSLY랑 MSTY는 추가 매수를 안하더라도 워낙 배당률이 높은 ETF들이기 때문에, 달달한 배당금이 매달 입금되고 있다.
댕꿀오소리 배당금 |
저번주 목요일에는 TSLY ETF에서 7.65달러가, 그리고 오늘은 JEPQ ETF에서 1.55달러의 배당금이 들어왔음.
배당 서브 계좌에서만 배당금 9.2달러가 입갤!
배당 서브 계좌가 미래에셋이고, 배당 메인 계좌가 키움인데 확실히 미래에셋이 키움보다 배당금을 빨리빨리 입금해주는듯..!
똑같이 JEPQ를 보유 중인데 미래에셋에서는 바로 JEPQ ETF가 입금되고, 키움은 아직이다. ㅠ
쨌든 배당 서브 계좌에 작년에 배당금으로 받아서 쌓여있던 예수금과 올해 1월들어서 받은 9.2달러를 합쳐보니 대략 25달러 정도가 되었음.
그래서 어떤 놈을 매수할까 고민하다가 결국 AT&T를 매수!
고배당주 매수
AT&T는 원래 배당 서브 계좌에 예전에 매수해놓고 그 뒤로 따로 매수를 하지는 않았던 종목이다.
AT&T 매수 |
그런데 25달러 내에서 매수할 수 있는 종목이 별로 없기도 하고, 원래 AT&T는 보유하고 있는 주식이기도 해서 매수를 결정했다.
앞으로 이 배당 서브 계좌에서 배당금이 차곡차곡 쌓이다보면, AT&T를 꾸준하게 매수할 것 같음.
배당금 인상이 일어나는 주식이 아니고, 배당금 인상을 중단하고 그 배당금을 유지하고 있지만 그래도 지금의 배당률로도 충분히 매력적이기 때문에..!
이로써, 현재 배당 서브 계좌 보유 종목은 다음과 같음.
배당 서브 계좌 |
AT&T랑 JEPQ는 좋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지만, MSTY랑 TSLY가 진짜 괴랄한 마이너스 수익률이 찍혀서 ㅋㅋ
확실히 일드맥스 월고배당 ETF들은 너무 리스크가 큰 것 같음.
수량 더 안늘려서 천만다행이다...
내일은 배당 메인 계좌에 보유 중인 JEPQ랑 펩시코 배당금이 들어올 것 같은데, 이걸로는 JEPQ ETF를 매수하게 될 것 같음!
월 배당 30만원 한 번 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