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CX ETF,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 2배 레버리지로 투자하는 방법
침팬지 짤 |
몇 년을 주식 공부해본 사람들보다, 침팬지처럼 단순하게 오르는 종목을 매수하는 그런 장이 와버렸다..
섹터 하나씩 돌아가면서 무친 반등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그 중에서도 눈에 띄게 상승하는 종목이 있다.
바로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
목차
⏩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 기업 개요
⏩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 레버리지 ETF
⏩ 수익률 비교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 기업 개요
자, 우선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가 어떤 기업인지부터 간략하게 알아보자.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의 사업 분야는 다음과 같다.
📌 서버 및 스토리지 솔루션
📌 클라우드 및 데이터 센터
📌 엣지 컴퓨터 및 IOT
📌 소프트웨어 및 관리툴
솔직히 컴퓨터로 블로그 글쓰고 엑셀 좀 깔짝거리는 나에게 굉장히 이해하기 어려운 사업을 하고 있는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
나와 같은 사람들이 이해하기 좋게 설명하자면, 데이터센터에 사용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보면 된다.
그냥 요즘 차세대 섹터인 AI, 빅데이터 그리고 클라우드 컴퓨팅과 연관되어 있는 사업을 모두 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편할 듯 함.
이러한 사업을 토대로 엔비디아와 협력을 하는 등, 좋은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엔비디아와 협력 소식이 들리자마자 주가가 크게 상승했고, 이제 아예 주가가 엔비디아와 비슷하게 움직이는 느낌임.
하지만,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는 매우 큰 문제점을 하나 가지고 있었는데, 바로 기업 재무의 투명성이다.
탐욕 짤 |
재무보고가 지연됨에 따라서, 사람들이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의 재무 투명성에 많은 의문을 품게 되었고 이는 곧 주가 하락으로까지 이어졌다.
심지어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요구서도 제출하지 못해서 상폐 위기까지 갔었던...
하지만 최근 규정준수안도 제출했고, 회계 법인도 교체되어서 이 불안감은 어느정도 해소가 된 상태다.
거기에다가 호실적 발표까지 해서 주가가 다시금 폭등하고 있는 중인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 레버리지 ETF
주가가 무친듯이 상승하는 주식들은 당연하게도 레버리지 ETF들이 존재한다.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 주식 역시 변동폭이 굉장히 큰 종목이고, 상승 탄력이 좋기에 2배 레버리지 ETF가 있다.
바로 SMCX ETF.
📌 자산운용사: Defiance
📌 출시일: 2024년 8월 21일
📌 운영 규모: $114.12M
📌 운용 수수료: 1.29%
📌 배당금: 지급 X
SMCX ETF는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의 일별 주가 수익률을 2배로 추적하도록 설계되어 있는 ETF임.
Defiance라는 자산운용사에서 2024년 8월 21일에 출시했으며, 자산운용사 자체가 네임드도 아니고 출시기간도 짧기에 조금 안정성은 떨어진다고 볼 수 있다.
운영 규모는 $114.12M으로, 그래도 중소형 자산운용사에 출시기간도 짧은데 비하면 운영 규모는 괜찮은 수준이라 생각한다.
다만, 운용 수수료는 1.29%로 매우 높음.
추가로 따로 배당금 자체는 지급하고 있지 않다.
수익률 비교
수익률 비교 |
위는 최근 5일간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의 주식과 SMCX ETF의 수익률을 비교한 차트임.
역시 2배 레버리지 ETF인만큼, 거의 딱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 주가 수익의 2배를 보여주고 있는 SMCX ETF.
하지만 앞서 살펴본 것처럼, 안정성이 떨어지는 ETF이기도 하고 수수료도 워낙 높기 때문에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의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것이라는 확신이 있을 때만 투자하는게 좋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