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 연수구 중구 예비군 훈련장 동미참훈련 1일~2일차 후기 및 꿀팁
원래라면, 저번 달에 경기도까지 가서 동원훈련을 받았어야 했는데 회사 주요 업무가 있어서 본의 아니게 동원훈련을 연기하게 되었음.
그렇게 회사에서 뺑이를 치던 도중에 카톡으로 예비군 통지서가 날라왔는데, 집 근처 걸어서 20분 거리에 있는 미추홀 연수구 중구 예비군 훈련장으로 동미참 훈련 4일을 받게 된다는 매우 굳 뉴스가...!
쨔스 |
너무 쨔스적인 상황이고...!
어쨌든 이번이 예비군 4년차로, 마지막 동원 동미참 훈련이기도 하고 동미참이라서 4일을 회사 째끼기 때문에 기쁜 마음으로 미추홀 연수구 중구 예비군 훈련장으로 향했음.
목차
⏩ 동미참 1일차 후기
⏩ 동미참 2일차 후기
⏩ 꿀팁
동미참 1일차 후기
작년에는 동원훈련을 계양쪽으로 가서 미추홀 연수구 중구 예비군 훈련장은 처음이었음.
미추홀 연수구 중구 예비군 훈련장은 승학산 안에 위치해있는데, 걸어서 올라가려면 꽤나 시간이 걸리기도 하고 의외로 조금 힘들다 ㅋㅋㅋ
1일차에는 집에서 조금 늦게 출발해서 거의 한 8시 50분쯤 입장했는데, 272번 번호를 부여받았음.
이게 입소하게되면 선착순으로 번호를 부여하는데, 퇴소할 때도 빨리 온 순으로 집에 보내주기 때문에 빨리 집가고 싶으면 입소도 빨리하는게 좋음.
입소 시에는 당연히 신분증이 필요한데, 신분증을 제출하기 전에 먼저 번호를 부여받고 QR코드로 건강문진표랑 교통비 입금받을 계좌 그리고 도시락을 먹을지 안 먹을지 선택할 수 있다.
안 먹는 사람은 점심시간에 PX에서 라냉 사먹으면 됨.
도시락은 한식이랑 양식이 있는데, 나는 한식을 골랐음.
예비군 밥 |
한식 도시락이 생각보다 먹을만해서 괜찮았음.
어쨌든 이제 훈련 이야기를 해보자면, 1일차에는 수류탄, 화생방, 수색정찰 그리고 안보교육을 받았음.
신기한게 따로 교육 시스템을 정해줘서 하는게 아니라, 10명씩 조를 이뤄서 이 중 순번이 가장 빠른 1번대 예비군이 분대장을 맡음.
그래서 분대장 주도 하에 수류탄, 화생방, 수색정찰 교장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면서 교육을 받으면 됨.
내가 있던 조같은 경우에는 오전에 수류탄이랑 화생방 교육을 받고, 점심먹고 오후에 수색정찰이랑 안보교육을 받았음.
안보교육이랑 화생방을 제외하고는 다 야외 교육이라서, 조금 귀찮긴 했지만 딱히 뭐 힘든 건 없어서 무난무난했다.
대충 한 오후 4시 30분쯤 끝난듯?!
1번대 예비군들은 4시 10분정도에 끝나고 집가고 있더라...
동미참 2일차 후기
동미참 2일차는 아침에 조금 집에서 일찍 출발해서 8시 30분쯤 도착했다.
근데 그런데도 232번..
1일차에 272번을 받았으니 그렇게 큰 차이가 없었음.
1번대 사람들은 도대체 얼마나 빨리 오는건지... ㄹㅇ 대단한 사람들이다.
어쨌든 2일차에는 비가 오기도 하고 강풍주의보까지 있어서, 사격을 제외하고 전면 실내교육으로 전환되었다.
어제 야외 교육에서 실습까지 했던 화생방이랑 수색정찰을 다시 영상이나 교관들이 상세히 설명해주는 시간을 오전에 가졌음.
그리고 오전 교육을 마치고 점심을 먹었다.
아 그리고 이 날은 PX 이용을 했는데, PX는 점심시간과 퇴소시간에만 이용할 수 있다.
퇴소시간에 가면 사람이 너무 많기 때문에 PX는 점심시간에 이용하는 걸 추천한다.
양주는 봄베이, XO 꼬냑, 스카치블루 등이 있었고 특이한게 원소주도 팔았다.
나는 달팽이크림이랑 XO꼬냑 그리고 가족들에게 줄 로카티 등을 샀다.
PX에 산 물품들을 어디다 보관해야하는지 걱정하는 사람들도 있을텐데, 어차피 12시 40~50분에 처음 입소 시 장구류를 수령하고 개인짐을 넣어놓은 캐비닛 창고를 열람할 수 있는 시간을 준다.
이 때 그 캐비닛 창고에 PX에 산 물품들을 넣어놓고 잠궈놓으면 된다.
내 영점이 아니라서 탄착군 형성만 되면 되기에, 너무 긴장하고 쏠 필요 없이 맘 편하게 쏘면 된다.
사격을 한 뒤에 다시 실내로 들어와서 예비군에 관한 교육이랑 검문소 교육을 듣고 귀가 했다.
이 날도 4시 30분에 끝나서 집에 왔음.
꿀팁
📌 일찍 집가고 싶으면, 일찍 입소하자
📌 점심은 한식이나 양식 도시락으로 신청해도 되고, 신청 안하고 PX에서 라면이나 냉동 사먹어도 됨
📌 PX는 점심시간과 퇴소시간에 이용가능한데, 점심시간에 이용하는게 좋다
📌 점심에 PX에서 산 물품은 12시 40~50분에 개방해주는 장구류 창고의 자기 번호 캐비닛에 넣어두면 됨
📌 보조배터리는 필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