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2배 레버리지 및 인버스 ETF 총 정리(ETHU, ETHT, ETHD)


원래 미국주식 시장 또한 가상화폐, 특히 비트코인이 이외의 다른 알트코인 관련해서 굉장히 보수적인 스탠스를 취했었습니다.

하지만 작년에 비트코인 이외에도 이더리움 선물 관련 ETF들의 출시를 승인해줬으며, 올해 만약 트럼프가 대선에서 승리한다면 이더리움 및 알트코인 현물 ETF들도 출시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오늘은 현재 출시된 이더리움 ETF들 중에서 2배 레버리지 그리고 인버스로 투자할 수 있는 ETF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이더리움 2배 레버리지 ETF
⏩ 이더리움 인버스 ETF
⏩ 투자할만한 ETF는?



이더리움 2배 레버리지 ETF


현재 전 세계에 출시되어 있는 이더리움 2배 레버리지 ETF 중 가장 대표적인게 바로 ETHU와 ETHT입니다.

이 ETF들의 기본 정보는 다음과 같은데요.

이더리움 레버리지 ETF
이더리움 레버리지 ETF



이더리움 2배 레버리지 ETF 중 가장 인지도도 높고, 운영 규모도 큰ETHU ETF입니다.

자산운용사는 Volatility Shares로, 메이저 자산운용사는 아니지만 그래도 준수한 규모의 운용사입니다.

이러한 ETHU ETF는 24년 6월 4일에 출시했으며, 출시된 지 이제 막 한 달이 조금 넘었는데도 불구하고 운용 규모가 $72.46M이나 됩니다.

짧은 시간에 엄청나게 많은 자금이 모인 ETHU ETF.

그 만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이에 비해서 운용 수수료는 1.85%로, 매우 비싼 수수료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조금 부담스러워보입니다.

하지만 ETHU ETF는 매 월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고, 가장 최근인 6월 26일에 주당 0.0027달러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알아볼 이더리움 2배 레버리지 ETF는 ETHT ETF입니다.

ETHT ETF는 24년 6월 7일에 세계 최대 메이저 자산운용사중 하나인 Proshares에서 출시한 이더리움 2배 레버리지 ETF입니다.

운용 규모는 $10.48M으로, 앞서 소개한 ETHU ETF에 비해서는 아직 운용 규모가 많이 적습니다.

하지만 운용 수수료 측면에서 메리트가 있는데요.

ETHT ETF의 운용 수수료는 1.01%로, 높다고 불 수도 있지만 그래도 레버리지 ETF치고는 이 정도면 양호한 수수료라고 보여집니다.

추가로 배당금은 따로 지급하고 있지 않다는 점!



이더리움 인버스 ETF


이더리움 코인이 하락하면 돈을 버는 구조의 이더리움 인버스 ETF.

현재 주식시장에서 이더리움 인버스 ETF라고 하면, ETHD ETF가 가장 대표적인데요.

ETHD ETF의 기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출시일: 2024년 6월 7일
⭕ 자산운용사: Proshares
⭕ 운용 규모: $2.23M
⭕ 운용 수수료: 1.01%
⭕ 배당금: O

ETHD ETF는 Proshares라는 대형 자산운용사에서 24년 6월 7일에 출시했습니다.

운용 규모는 $2.23M으로, 아무래도 인버스 ETF이기 때문에 자금 규모가 작은 편인데요.

수수료는 1.01%로, 조금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감안하고 투자할 정도라고 보여집니다.

배당금도 지급하고 있기는 한데, 아직 배당주기가 어떻게 되는지는 확인하기 어렵고 가장 최근에는 7월 9일에 0.1556달러를 지급했습니다.



투자할만한 ETF는?


개인적으로 Proshares에서 운영하는 이더리움 ETF에 투자하는 것이, 그나마 괜찮아보입니다.

ETHU ETF의 경우에는 운용 규모가 거대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수수료가 너무 부담스럽기에 아무래도 단기 투자를 지속할 시에 수수료로 인해서 자금이 녹아내릴 가능성이 큽니다.

🔴 이더리움 2배 레버리지라면 ETHT ETF, 이더리움 인버스라면 ETHD ETF


하지만 그에 비해서 Proshares가 출시한 이더리움 2배 레버리지인 ETHT ETF 그리고 인버스 ETF인 ETHD ETF는 비교적 수수료가 저렴하기에 그나마 투자할만하다고 보여지네요.

이상으로 이더리움 2배 러베러지 및 인버스 ETF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