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L ETF, 신 고점 갱신한 비트코인에 2배 레버리지로 투자


2021년 말에 고점을 찍고 그 후로 2023년 1월 초까지 시세가 계속 떨어지기만 했던 비트코인.

이렇게 하락만 하던 비트코인이 2023년 1월 말쯤부터 상승 추세를 타더니, 작년인 2023년 말부터 폭발적으로 상승했고 드디어 자체 신 고점을 돌파해버렸습니다.


상장부터 지금까지
비트코인 시세

비트코인의 역사적인 신 고점이...!

이렇게 역사적 신 고점을 달성한 비트코인은 계속해서 그 시세가 높아지고 있는 중이고, 이에 따라서 비트코인 관련 ETF들에도 투자자들이 쏠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비트코인 관련 ETF들 중 2배 레버리지로 투자할 수 있는 CONL ETF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CONL ETF란?
⏩ CONL ETF 주가
⏩ 투자할만한 ETF일까?


 ⏩ CONL ETF란?


CONL ETF는 비트코인의 가격을 직접 추종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비트코인 거래소 코인베이스 주식의 일일 가격 변동에 대해서 2배 수익률을 추구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코인베이스는 미국 내에서 가장 큰 가상화폐 거래소이기도 하고 비트코인과 주가가 동일하게 움직이기에 CONL ETF는 비트코인 2배 레버리지 ETF라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기초 정보
CONL ETF 정보

CONL은 Grantie Shares라는 자산 운용사에서 2022년 8월 9일에 출시해, 지금까지 계속 쭉 운영해나가고 있는 ETF 입니다.

Grantie Shares라는 운용사는 특정 종목이나 섹터 관련 레버리지 ETF들을 주로 출시해서 운영하고 있으며, 이 중에서도 지금 소개하고 있는 CONL ETF가 가장 인지도가 높다고 하네요.

운용 수수료는 1.15%로, 레버리지 ETF 처음 투자하시는 분들이라면 되게 수수료가 쎄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특정 종목이나 섹터 2배 레버리지 ETF들의 운용 수수료가 1% 이상이라는 점을 감안해보면 그렇게 엄청 높은 것도 아닌 것 같네요.

그래도 사실, 부담스러운 수수료인 건 맞긴 합니다...

운용 규모는 $77.97M으로, 출시기간 대비 규모가 큰 편인데 아무래도 비트코인 시세가 역대급 고점인 만큼 비트코인 관련 ETF인 CONL에도 돈이 몰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 CONL ETF 주가


전체 기간
conl etf 주가

위는 CONL ETF가 출시한 뒤 부터 지금까지의 주가로, 최근 들어 주가가 급격하게 상승했습니다.

또 맨 처음에 보여드렸던 비트코인 차트와 움직임이 거의 똑같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한 마디로 CONL ETF에 투자하는 것은 비트코인에 간접 투자하는 것과 똑같다는 말!


 ⏩ CONL ETF 투자할만할까?


미국 최대 코인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의 일일 주가 수익률을 2배 레버리지로 추종하는 CONL ETF.

어찌보면 그냥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것보다 더 높은 수익률을 낼 수도 있는 ETF 입니다.

다만, 높은 수익률을 낼 수 있는 대신에 만약 비트코인이 하락하게 되면 그 만큼의 하락을 견뎌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운용 수수료도 1.15%라는 점을 감안해보면.... 차라리 비트코인에 직접 투자하시는게...

👉 비트코인을 직접 거래하기는 싫지만, 투자는 해야겠다고 생각하시는 분에게는 괜찮은 ETF


그래도 비트코인에 직접 투자하시는 것을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이런 분들은 CONL ETF 투자하시는 것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