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닉스 공모주 청약 증거금, 최소 청약 수량, 확정 공모가 및 상장 관련 정보 정리


최근 공모주들이 매우 좋은 수요예측 결과들이 발표되면서, 다시금 공모주 붐이 일어나고 있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저 또한 우진엠텍과 현대힘스 공모주에 참여하였고, 우진엠텍은 1주 그리고 현대힘스는 3주를 배정받아 상장일에 매도를 준비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러한 좋은 흐름을 이어나갈 공모주가 등장했는데, 바로 오늘 소개할 이닉스입니다.


목차


⏩ 이닉스 기업 개요
⏩ 이닉스 공모주 청약 관련 정보
⏩ 이닉스 공모주 상장 관련 정보


 ⏩ 이닉스 기업 개요


이닉스는 전기자동차에 사용되는 배터리 관련 부품을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제조 및 생산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현재 전기자동차에 사용되는 배터리는 리튬 이온 배터리로, 분명 좋은 배터리는 맞으나 열폭주 현상으로 인한 발화 위험이 완벽히 해결되지 않은 상태라서 리스크도 분명합니다.


주요 사업 정리
댕꿀오소리 제작


이닉스는 이러한 발화 리스크를 제어하는 배터리셀 패드와 내화격벽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배터리셀 패드는 외부 충격이나 배터리셀간의 마찰로 인해서 발생하는 화재를 예방하는 부품입니다.

내화격벽의 경우 배터리에 화재가 발생했을 시에 더 심각하게 번지는 열폭주 현상의 확률을 낮춰주는 부품인데요.

이닉스가 생산하는 부품들은 리튬 이온 배터리의 가장 큰 리스크인 발화를 제어하는만큼, 전기차에는 필수 불가결적인 요소입니다.


배터리셀 패드와 내화격벽 이 두 부품 모두 국내에서는 이닉스가 처음으로 고안했으며, 특히나 내화격벽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기에 아예 경쟁사 자체가 없습니다.

한 마디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는 말!


👉 주요 고객사: 현대, 기아, 포드, 폴스타

주요 고객사로 현대와 기아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포드와 폴스타 등의 기업들도 고객으로 두고 있습니다.

또 테슬라, GM, BMW 그리고 볼보 등의 모빌리티 기업들도 잠재적 고객으로 두고, 거래를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하는 이닉스. 




▣ 이닉스 실적


👉 연도별 매출

- 2020년: 794억
- 2021년: 992억
- 2022년: 1,143억

위는 이닉스의 연도별 매출로, 매년 매출이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기차가 시간이 지날수록 대중화되어가고 있는 만큼, 이에 따라 리튬 이온 배터리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는데요.

때문에 당연하게도 리튬 이온 배터리의 단점을 커버하는 이닉스의 제품들의 수요도 덩달아 증가한 것이 매출 상승의 주요 원인으로 보여집니다.


👉 연도별 영업이익 

- 2020년: 87억
- 2021년: 99억
- 2022년: 94억

이닉스의 연도별 영업이익도, 매출과 마찬가지로 우상향하고 있는 중이네요.


 ⏩ 이닉스 공모주 청약 정보


이닉스 공모주의 수요예측은 1월 11일(목) ~ 17일(수)에 진행되었고, 최근 이 수요예측의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총 1,950개의 기관들이 수요예측에 참여했고 670.60 : 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습니다.


👉 희망 공모가: 9,200원 ~ 11,000원
👉 확정 공모가: 14,000원

이 중 신청수량 기준 85.7%가 이닉스 공모주의 희망 공모가 범위보다 높은 14,000원 이상을 제시했다고 하네요.

이에 따라 이닉스 공모주의 확정 공모가는 14,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수요예측은 매우 흥행했다고 볼 수 있겠네요.


👉 최소 청약 수량: 20주
👉 최소 청약 증거금: 14만원

이닉스 공모주의 최소 청약 수량이 20주이니, 균등을 노리고 최소한의 수량인 20주만 청약한다고 가정했을 때 필요한 청약 증거금은 14만원이 됩니다.




그럼 이제 이닉스 공모주의 청약 일정을 한 번 살펴볼까요?


👉 청약일: 1월 23일(화) ~ 24일(수)
👉 배정 공고일, 납입일, 환불일: 1월 26일(금) 

이닉스 공모주의 청약일은 1월 23일(화) ~ 24일(수), 이렇게 이틀간 진행이 되며 그 후 1월 26일(금)에 배정공과 납입 그리고 환불이 모두 이루어집니다.


위와 같은 청약 일정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이닉스 공모주 청약을 주관하는 증권사 계좌가 있어야하는데요.

👉 청약주관사: 삼성증권
👉 청약 수수료: 2,000원

이닉스 공모주 청약을 주관하는 증권사는 삼성증권 한 곳으로, 청약 당일에 비대면이나 은행 연계를 통해서 개설한 계좌도 청약에 참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추가로 청약 수수료는 2,000원이니 청약 전 참고하시면 도움되실 듯 합니다.


 ⏩ 이닉스 공모주 상장 정보


위 일정대로 청약 일정이 모두 마무리된 이닉스 공모주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되는데, 아직 구체적인 상장일은 잡히지 않았습니다.

👉 상장일(추정): 1월 마지막주 or 2월 1일(목) or 2월 2일(금)

아마 1월 마지막주나 2월 1일 아니면 2월 2일에 상장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럼 이닉스 공모주가 상장일에 얼마나 좋은 수익률을 보여줄까도 한 번 살펴볼까요?

👉 상장일 유통 가능 물량: 31.42%
👉 기존 주주비율: 0%

우선, 100% 신주 모집이며 상장일 유통 가능 물량이 31.42% 가량입니다.

그냥 준수한 편인데 여기에 최종 확약까지 이루어진다면 여기서 유통 가능 물량이 더 가벼워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추가로 상장 당일 유통 가능 물량 중 기존 주주비율이 0%여서 상장 당일에 상당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줄 확률이 유력합니다.

뿐만 아니라 사업적으로 시장 점유율도 매우 높고, 성장성이 매우 높은 전기차와 밀접한 분야인만큼 추후 성장 동력도 충분하다고 봅니다.

아마 시장에서도 이를 반영해서 상장 당일에 따상도 노려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 이닉스 공모주 한 줄평: 개인적으로 무조건해야하는 공모주라고 생각!



이상으로 이닉스 공모주 청약 증거금과 최소 청약 수량 및 주관사 그리고 확정 공모가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