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남자 백수는 돈을 얼마나 모았을까? feat.현금, 주식
방구석에 4~5개월간 박혀있다가 드디어 정신 차리고 이력서 넣고 면접 준비하고 있는 댕꿀오소리입니다.
다행히도 돈을 그렇게 까먹을 짓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군대 그리고 대학시절 아르바이트와 주식을 통해서 번 돈을 차곡차곡 모아놨는데요.
오늘은 그렇게 제가 모은 재산을 한 번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20대 남자 백수가 보유하고 있는 현금
원래 현금보다 주식에 보다 더 자산이 많이 집중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몇 달 전에 보유하고 있던 국내 주식들의 주가가 많이 올라와서 전량 매도했는데요.
그래서 현재 주식보다는 현금 보유량이 많습니다.
▪ 토스: 44만 원
▪ IBK 기업은행: 61만 원
▪ 카카오뱅크: 8만 원
▪ 키움증권: 135만 원
보유하고 있는 계좌들에 있는 현금들을 모두 합하면 248만 원.
만약 제가 주식이나 코인 단타 등에 깊게 빠졌다면 돈을 다 날렸을 수도 있지만 다행히도 주식 단타를 시작하자마자 20만 원을 잃고 이건 진짜 아닌 것 같다 싶어서 쓸데없는 돈 낭비를 안 했습니다.
또 딱히 옷이나 음식 등에 과소비를 하지 않아서 백수인데도 아예 현금 보유량이 제로는 아닌 상태입니다.
그래도 주변 직장 다니는 친구들에 비해서 초라한 계좌...
이제 저도 직장 잡고 열심히 해서 돈 복사 들어가야죠!
⏩ 20대 남자 백수가 보유한 주식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국내 주식은 전량 매도했고, 미국 주식도 수익이 난 종목은 전부 매도한 상태라서 보유한 주식이 많지는 않은데요.
▪ 리얼티인컴 20주 / 평 단가: $67.12 / 원화 추정 금액: 152만 원
▪ 펩시코 4주 / 평 단가: $184.4674 / 원화 추정 금액: 97만 원
▪ 테슬라 1주 / 평 단가: $258.2 / 원화 추정 금액: 30만 원
▪ AT&T 3주 / 평 단가: $20.21 / 원화 추정 금액: 5만 원
리얼티인컴은 가장 많은 비중을 투자 중인 종목으로 월배당 종목이기도 하고 실적이나 재무구조도 너무 좋아서 투자했는데요.
아쉽게도 보유한 종목 중 가장 수익률이 안 좋은 상태.
그래도 별다른 악재가 없기 때문에 더 주가가 빠진다면 평 단가 낮추기 위해 추가 매수할 계획입니다.
펩시코는 총 4주를 보유하고 있으며, 비교적 가장 최근에 매수한 주식입니다.
보유한 음료 및 스낵 브랜드들도 너무 많고 주가와 함께 배당금도 꾸준하게 성장하는 종목이라 앞으로도 계속 모아나가려 합니다.
그다음으로는 테슬라인데, 이건 그냥 선발대로 1주 매수해놓은 상태입니다.
AT&T는 미국 주식을 처음 시작하고 매수했던 종목으로 그냥 고배당주라서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14달러...)
▪ 보유하고 있는 주식 원화 추정 금액: 284만원
⏩ 26살 남자 백수의 총 보유 자산
그래서 현금과 주식을 모두 합한 26살 남자 백수의 자산은 총 532만 원 입니다.
▪ 총 보유 자산: 532만 원
취업 꼭 성공해서 보유 자산을 더욱 더 늘려나갈 예정입니다.
아마 취업하게 되면 월급으로 200만 원을 받게 될 것 같은데, 80만 원은 적금 그리고 70만 원은 주식 적립식 투자 그리고 나머지 50만 원은 생활비로 사용할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차근차근 돈을 복사해보자!
가보자! 댕꿀오소리!